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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 직장인 가입자 4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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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 직장인 가입자 400만 돌파
  • 황지연 기자
  • 승인 2020.10.08 07: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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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블라인드
ⓒ팀블라인드

팀블라인드는 블라인드 가입자수가 9월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과 미국에서 각각 가입자 300만명과 110만명을 넘어섰다.

한국 직장인 10명 중 8명이 블라인드에 가입한 것으로 직장인 서비스 중 최대 가입자 규모다. 고용노동부 기준 국내 100인 이상 기업체에 재직하는 직장인은 약 390만명이다.

블라인드는 본사가 위치한 미국의 IT와 금융업계에서도 한국 수준의 가입률을 기록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재직자의 90%, 우버의 71%, 페이스북의 70%가 블라인드의 가입자다.
   
블라인드는 사용자 관여도 역시 직장인 플랫폼 가운데 압도적으로 나왔다. 블라인드의 가입자 평균 체류 시간은 하루 40분으로 이는 세계 최대 직장인 플랫폼 대비 70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체류 시간이 가장 긴 유튜브(일 46분)와 맞먹는다.

월간 순 활성 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s)는 255만명, 하루 한 개 이상 게시물을 작성하는 가입자는 10만명 이상이다.

블라인드는 직장의 모든 수요를 한 곳에서 충족시키는 글로벌 HR 플랫폼을 목표로 올해 신규 사업을 잇따라 출범했다.

5월에 경력직 이직 플랫폼 '블라인드 하이어(Blind Hire)'를 론칭했고 7월엔 기업 평판 서비스 '블라인드 허브(Blind Hub)'를 론칭했다.

링크드인, 글래스도어 등 글로벌 서비스가 포진한 HR 플랫폼 업계에서 블라인드의 경쟁력은 높은 사용자 관여도다. 블라인드의 압도적 체류시간과 콘텐츠 소비량은 곧 신규 플랫폼의 사업 기회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올해 말 핵심 기능 공개를 앞둔 블라인드 허브는 기업 페이지 공개 두 달 만에 1만개 기업에서 재직자 리뷰 8만건을 돌파했다. 블라인드 하이어는 이직 제안 수락률이 업계 평균의 3배가 넘는다.

블라인드 문성욱 대표는 "기업이 재직자 의견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필연적인 시대 흐름이다. 블라인드는 그 흐름을 가속화하는 도구"라며 "앞으로 블라인드는 직장인들의 의견을 객관적 지표로 전함으로써 기업의 합리적 의사 결정을 도울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황지연 기자 hjy0802@channel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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