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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T 블루 이용자 10명 중 7명 서비스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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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T 블루 이용자 10명 중 7명 서비스 '만족'
  • 전숙희 기자
  • 승인 2020.09.22 11: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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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 T 블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10명 중 7명은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카카오모빌리티는 KM솔루션이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수도권 거주 20세~40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카카오 T 블루 탑승 경험자를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는 ±4.38% 포인트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73.8%가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불만족한다는 응답은 2%로 집계됐다. 보통이라는 응답은 24.2%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전 연령층에서 만족한다는 응답이 70%를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73.5%, 30대 70.3%, 40대 79.8%가 만족한다고 응답해 연령대별로 고른 결과를 보였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72.3%)보다는 여성(75.7%)의 만족도가 3.4% 포인트 높게 나왔다.  높았다.

서비스 만족 요소는 ▲앱 자동결제의 편리함(58.2%) ▲호출 후 자동 배차(56%) ▲차량의 청결함과 쾌적함(52%) ▲기사 친절도(49.4%) 순으로 나타났다.

20대 이용자들은 ▲앱 자동결제의 편리함과 ▲호출 후 자동 배차(각 59.2%)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40대 이용자들은 ▲앱 자동결제의 편리함(61.3%)과 ▲기사 친절도(58.8%)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소수 응답으로 '불필요한 대화가 없다'는 점도 만족 요소 중 하나로 꼽혔다.

서비스 불만족 요소는 ▲이용 가능 차량 부족(40.2%) ▲기사 친절도(7.4%) ▲운행 경로(6.0%) ▲차량 내부 상태(5.6%) ▲앱 사용의 불편함(4.6%) 순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T 블루에 기대하는 점을 묻는 질문에서도 '이용 가능 차량 확대'(52.2%)를 선택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이어 ▲충전 케이블 외 편의 서비스 및 콘텐츠 확대(22.8%) ▲차량 내-외관 디자인 다양화(10.2%) 순으로 응답했다.

이용 빈도수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62.6%가 카카오 T 블루를 월 1회 이상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 1회 이상 이용했다는 응답자도 23%에 달했다.

전숙희 기자 kk123@channel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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