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7 20:00 (일)

신종코로나 09/25 0시 기준

한국

신규 114

누적 23,455

완치 20,978

사망 395

DB금투 "아모레퍼시픽, 中 하이난 중심으로 면세 실적 증가"
상태바
DB금투 "아모레퍼시픽, 中 하이난 중심으로 면세 실적 증가"
  • 황지연 기자
  • 승인 2020.09.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17일 아모레퍼시픽(090430)에 대해 "면세를 비롯해 해외 실적이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3분기에도 국내 면세 실적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하는 데 그칠 수 있지만 중국 하이난을 중심으로 해외 면세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설화수와 라네즈 등 4개 브랜드가 하이난 면세 입점으로 6~7월부터 해외 면세 성장률이 플러스로 반전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박현진 연구원은 ""중국 당국이 면세 한도를 상향해 로컬 관광산업과 면세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이난을 집중 육성하고있다"며 "이에 따라 수혜를 받는 브랜드사들이 확인되고 있는바 하반기 소비재 기업들의 투자 포인트는 하이난 면세 성과에 좌우된다고 보는데 무리가 없다고 판단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중국 내 이니스프리와 설화수의 점포 효율화 작업도 속도를 내며 고정비 부담을 낮추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100개 안팎의 이니스프리 매장이 정리될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 채널이나 멀티브랜드 매장으로의 입점 속도가 지금보다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로컬 전용 제품 라인을 강화하고 ASP를 높이는 구조로 성장 예상되며, 두개 브랜드 온라인 매출이 전체 대비 40% 이상으로 오프라인 매출을 넘어서는 시점도 가까워졌다"며 "4분기 중국 온라인 쇼핑 이벤트를 맞아 온라인 매출 성장세가 강해져 중국 이니스프리 매출은 성장세로 돌아설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이와함께 "유기적성장 외에도 M&A나 지분 투자를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시도는 긍정적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해외 면세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실적 회복세가 예상된다"며 "빠르지 않지만 방향성은 우상향 추세를 가정하기에 무난하다고 보여져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 구조적 변화 의식으로 일상의 정상화 복귀와 맞물려 성장 모멘텀이 증폭되는 사이클을 기대해본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황지연 기자 hjy0802@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