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5 22:55 (토)
KT,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코로나 이코노믹스' 발간
상태바
KT,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코로나 이코노믹스' 발간
  • 전숙희 기자
  • 승인 2020.07.3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신작 도서 코로나 이코노믹스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KT경제경영연구소가 펴낸 코로나 이코노믹스는 모든 세상의 기준이 달라질 디지털 뉴노멀의 미래상과 코로나로 인해 새롭게 등장할 6개의 비즈니스 트렌드를 소개한다.

이와함께 지난 7월 정부가 발표한 한국형 뉴딜의 성공을 위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도 제안했다.

책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으로 정보통신기술(ICT)를 지목했다. 특히 5G 통신, 클라우드, 인공지능(AI)이 비대면과 온택트 비즈니스를 필수 기술이라고 꼽았다.

코로나 이코노믹스는 ▲홈의 재정의 ▲기업들의 DX 도입 가속화 ▲AI 맞춤교육과 온라인 평생 교육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등 우리 삶과 밀접한 6개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가 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한국형 뉴딜의 성공을 위한 방안을 제안한다. 기술 혁명이 일어나면 기술과 교육의 격차로 인해 교육 수준이 기술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이때 AI 기반의 개인별 맞춤형 교육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희수 KT경제경영연구소장 전무는 "디지털 뉴노멀 시대에 발 맞춰 ICT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정부와 기업들의 안내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숙희 기자 kk123@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