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5 23:20 (토)
장마 후 본격적 무더위 시작...올 여름 건강관리법은?
상태바
장마 후 본격적 무더위 시작...올 여름 건강관리법은?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07.2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쉼터

장마 후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한 여름철 건강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꾸준한 운동은 기본이며, 뼈의 형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와 균형잡힌 식사가 중요하다. 

◇꾸준한 운동이 기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 여름철엔 땀을 많이 흘려 탈수 현상이 생길 수 있다. 에어컨 등 냉방기기에 장시간 노출돼 냉방병 발생 위험도 있다.

기온 차가 큰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운동이 기본이다. 가벼운 운동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적절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 도움을 받고 싶다면 뉴스킨 코리아 파마넥스의 ‘TRGO’를 주목할 만하다. TRGO는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TRGO 프리 워크아웃+’와 운동 후 효율적인 단백질 섭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TRGO 포스트 워크아웃+’가 한 세트로 구성돼있다.

상큼한 베리 맛의 ‘TRGO 프리 워크아웃+’는 비타민 D와 판토텐산이 함유돼 있어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RGO 포스트 워크아웃+’는 유청 단백질과 카제인 단백질, 글루코사민, 비타민 C·D·E 함유로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고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햇볕 쬐면 합성되는 비타민 D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햇볕을 받으면 체내에서 합성되기 때문에 매일 30분에서 1시간 정도 햇볕을 쬐어주는 것이 좋다.

만약 바쁜 생활로 이를 지키기 쉽지 않거나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장시간 노출되는 것이 꺼려진다면 비타민제를 통해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뉴스킨 코리아 파마넥스의 ‘비타민D 구미 1000 IU’는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스위스산 비타민D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상큼한 블루베리맛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츄어블 형태다. 하루 한 개의 구미로 비타민 D 1000 IU 섭취가 가능하다.

◇균형 잡힌 식사에도 신경 써야

균형 잡힌 식사는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신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특히 높은 기온으로 쉽게 지칠 수 있는 더운 여름철엔 더욱 중요하다.

양정혜 기자 yjh0214@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