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4 07:45 (토)
NH證 "와이지엔터, 디지털 음원 성장성 및 라인업 추가 주목"
상태바
NH證 "와이지엔터, 디지털 음원 성장성 및 라인업 추가 주목"
  • 황지연 기자
  • 승인 2020.07.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1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에 대해 "블랙핑크이 'How you like that'이 스포티파이 및 유튜브에서 신기록 경신하며 높아진 글로벌 인지도를 증명했다. 대중성이 필요한 빌보드 Hot100 순위도 경신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로 4만8000원을 제시했다.

이화정 연구원은 "블랙핑크의 싱글 앨범은 디지털 부문에서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7월17일 발매될 스페셜 음반 및 상품 관련 수요도 높을 전망이다. 향후 발매곡 역시 탄탄한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조회수 및 판매량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이 연구원은 북미 시장에서의 디지털 음원 성장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스포티파이 북미 8위로 자체 기록 경신했다"며 "빌보드 핫100 진입 랭킹도 자체 기록인 33위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예상했다.

이어 "북미 수요는 코로나19 상황에 무관히 동사 디지털 음원 매출 성장 동력으로 작용 가능하다"며 "향후 투어 재개 시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회당 공연매출 역시 유의미한 수준으로 올라올 것"이라고 점쳤다.

그러면서 "동사 최근 신곡 발표를 통해 차별화된 시장(북미, 대중성) 확장 역량 및 디지털 매출 안정성을 통한 코로나19 관련 불확실성 상쇄 역량을 증명하고 있다"며 "디지털 음원의 성장성 및 라인업 추가(신인, 빅뱅)로 외형 성장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향후 외부환경 개선 시 글로벌 돔투어 가능한 초대형 아티스트 2팀(빅뱅, 블랙핑크) 기반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며 "단기 모멘텀은 트레저12 데뷔→블랙핑크 싱글 컴백→블랙핑크 정규 앨범 컴백 순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황지연 기자 hjy0802@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