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4 07:15 (토)
티몬, 상반기 쇼핑 키워드는 '마스크'...6월 '제주 항공권·원피스' 상위
상태바
티몬, 상반기 쇼핑 키워드는 '마스크'...6월 '제주 항공권·원피스' 상위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06.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위 20개 중 10개가 마스크·KF94 
2월 마스크 키워드 검색 96%까지 치솟아
티몬 상반기 쇼핑 키워드
티몬 상반기 쇼핑 키워드

올 상반기 소비자들이 가장 검색한 상품 키워드는 '마스크'로, 상반기 20개 키워드 중 마스크가 7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티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고객들의 쇼핑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마스크’가 상위 키워드 20개의 79% 비중의 검색량을 차지했다. 특히 20개 키워드 중 10개가 마스크, KF94 등 관련 상품이었다. 

상위 20개 키워드의 검색 횟수를 중심으로 소비자 검색 비중을 살펴보면, 마스크는 총 79%로 지난해 가장 많이 검색한 ‘제주도 항공권’ 등 여행·레저관련 키워드의 검색량(22%)과 비교하면 3배이상 더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20개를 중심으로 월별 비중을 살펴보면, 코로나 19 이슈가 불거졌던 2월에는 ‘마스크’ 검색 비중은 96%까지 높아졌으며, 5월부터는 마스크 공급이 안정되며 검색 비중은 50% 내외로 감소하는 추세다. 

티몬은 코로나 이슈가 심화된 상반기, 자사의 PB 마스크 ‘236:)’ 제품을 30매에 1만2900원(1매당 430원)에 판매하며 가격 안정을 위해 노력했으며, 최근에는 KF인증 마스크 1매당 1000원대에, 일회용 3중필터 마스크는 1매당 80원대에 선보이는 등 보다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위해 힘쓰고 있다.

마스크와 함께 높은 관심을 받았던 키워드는 ‘닌텐도 스위치’로, 실내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3월 첫 10위권 진입 이후 4월에는 검색 키워드 1위에 오를 정도로 주목 받았다. 생수와 라면, 즉석밥 등 생필품 관련 키워드도 상위권에 진입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티몬을 통해 일상 생활에 필요한 핵심 상품을 검색하고 특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 확보 및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타임커머스를 통해 여느 채널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가격과 혜택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정혜 기자 yjh0214@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