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8 17:20 (금)
LG생건, 향기캡슐 없는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 출시
상태바
LG생건, 향기캡슐 없는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 출시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02.1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

LG생활건강은 미세 플라스틱 ‘향기캡슐’이 없는 섬유유연제 샤프란 아우라와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가 협업한 첫번째 제품인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기존 샤프란 아우라 제품에 펭수 이미지를 담은 새 패키지를 선보였다. 펭수 에디션은 섬유유연제 특유의 은은한 파스텔 색상에서 변화를 줘 강렬한 검정색을 입히고 시각적인 차별화를 뒀다.

여기에는 강한 향을 보존하기 위해 섬유유연제에 넣는 향기캡슐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는 의도도 담았다. 향기캡슐은 오랜 기간 풍화작용을 거쳐 미세 플라스틱으로 분해되는 일반 플라스틱과 달리, 그 자체로 미세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수(水) 생태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향기캡슐 중 일부는 옷감이나 섬유에 붙어 우리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은 2018년 8월부터 모든 섬유유연제 제품에 향기캡슐을 배제했다. 대표 제품인 샤프란 아우라 프레시 딜라이트는 향기캡슐을 넣지 않고도 은은한 향이 오래 유지되도록 개발한 섬유유연제다.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은 향에 따라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각 패키지에는 펭수 특유의 제스처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은 생생한 향이 은은하게 오래 지속되도록 기획된 섬유유연제”라면서 “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바다 속 펭수의 친구들을 지키기 위한 해양 환경보호,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정혜 기자 didwjd8@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