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1 16:48 (금)
갤럭시 언팩 '새로운 10년' 책임질 갤럭시S20·갤럭시Z플립 공개
상태바
갤럭시 언팩 '새로운 10년' 책임질 갤럭시S20·갤럭시Z플립 공개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02.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스마트폰 ‘갤럭시 S20’시리즈와 클램쉘 디자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갤럭시S20 시리즈는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 등 3종으로, 기존 S시리즈와 비교해도 역대급 스펙을 자랑한다. 

이날 공개된 ▲S20(6.2인치) ▲S20 플러스(6.7인치) ▲S20 울트라(6.9인치)로 출시될 전망이다.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의 경우 스마트폰 최초로 16B램, 1억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가 탑재되고 최대 디지털 100배줌이 가능한 슈퍼줌 기능도 지원된다.

'갤럭시S20'은 카메라 기능에서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고있다. 울트라모델의 경우 100배확대가 가능한 스페이스줌 망원렌즈에다 1억800만 화소 카메라를, 갤럭시 S20와 갤럭시 S20+는 6400만 화소의 고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저조도 촬영은 물론 AI로 해상도를 보정해주고 망원과 광각, 초광각, 3D TOF 렌즈로 모두 촬영해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싱글테이크 모드까지 지원한다. 8K동영상 촬영에 유튜브 등 SNS 게시도 쉽다.

갤럭시 S20은 멀리 있는 피사체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는 '스페이스 줌(Space Zoom)'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갤럭시 S20 울트라는 최대 100배 줌, 갤럭시 S20+와 갤럭시 S20는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8K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모드는 기존 손떨림 방지 뿐 아니라 회전 방지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모션 분석 기능을 탑재해 익스트림 스포츠와 같이 과격한 활동 중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이와 함께 삼성전자의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플립Z는 6.7인치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한 손에 쏙 들어온다. 과거 좌우로 접히던 갤럭시폴드와 달리 위아래로 접히는 폴더블폰이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의 239만원보다 낮은 165만원으로 책정해 폴드블폰 대중화를 꾀했다. 휴대폰 같지않은 세련미를 자랑한다. 펼치면 6.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이 되고 접으면 바지 주머니에 쏙들어가는 여성용 콤팩트같다. 후면은 초박막 글래스로 영롱한 광채를 내뿜는다. 

갤럭시 Z플립은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탑재했고,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아울러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도 적용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고 펼 수 있고, 마치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Freestop) 폴딩 경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이밖에도 이날 첫 선을 보인 갤럭시 버즈+는 사용시간 강화가 특징이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케이스를 통해 추가 충전 시 최대 22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갤럭시 버즈+는 오는 14일 공식 출시되며 가격은 17만9300원이다.

또한 갤럭시 Z플립 출시를 맞아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도 공개했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스마트폰 중앙에 톰브라운 로고와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시그니처 패턴이 입체적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전용 케이스도 동일한 삼색 패턴으로 장식돼 있다.

노태문 무선사업부 사장은 "앞으로의 새로운 10년은 사람들이 소통하고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이 완전히 변화할 것" 이라며, "갤럭시 S20는 최신 5G 이동통신과 초고화소 이미지 센서의 AI카메라를 탑재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양정혜 기자 didwjd8@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