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03:20 (금)

신종코로나 09/24 0시 기준

한국

신규 125

누적 23,341

완치 20,832

사망 393

'2020년 건강 되찾고 싶다면'…새해맞이 건강 챙겨줄 식음료 
상태바
'2020년 건강 되찾고 싶다면'…새해맞이 건강 챙겨줄 식음료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01.1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맞이 건강 식음료
새해맞이 건강 식음료

2020년 새해가 밝았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새해 다짐’ 중 1순위가 건강관리다. 실제로 1월에는 피트니스센터 등록률이 증가하고, 건강 관련 제품의 판매도 늘어난다. 

특히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 중 하나가 먹는 것이다. 이에 새해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칼로리와 건강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나에게 맞는 음료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지친 심신 깨워줄 다양한 ‘차(茶)’음료

새해부터 쏟아지는 업무에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이나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떨리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싶은 사람이라면 정성껏 우려낸 프리미엄 잎차에 주목하자.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자스민 그린티, 우롱티, 블랙티, 얼그레이티 총 4종류의 ‘오리지널 티(Tea)’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공차의 오리지널 티는 차마다 다른 ‘황금률’로 정성껏 우려내는 공차만의 ‘우림법’을 통해 더욱 진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얼그레이티는 스트레스나 긴장을 해소해주고 따뜻한 성질로 몸이 찬 사람에게 좋다. 우롱티는 소화를 돕고 지방분해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높은 혈당을 낮추고 싶다면 광동제약의 ‘광동 돼지감자茶’가 좋다. 돼지감자茶는 돼지감자를 원료로 한 차 음료로, 돼지감자에는 혈당을 낮추는 기능성이 있는 ‘이눌린(Inulin)’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예로부터 당뇨병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성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1병(500ml 페트 기준)에 이눌린 100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돼지감자 특유의 구수하고 달큰한 맛으로 일상에서도 물처럼 마실 수 있다.

◇추운 겨울, 이유 모를 소화불량에 걱정이라면 ‘위’부터 챙기자

겨울에는 추운 날씨 탓에 실내 활동이 많고 운동량이 적어지면서 위의 활동성이 떨어진다. 이에 소화효소 분비가 줄어들기 쉬워 소화불량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장 건강에 특화된 음료를 찾는다면 풀무원다논의 ‘위솔루션’이 적합하다. 위솔루션은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12가지 성분으로 위는 물론 장까지 간편하게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멀티솔루션 제품이다. 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의 자연 유래 추출물과 프로바이오틱스 3종,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발효유의 본질적 효과에 집중했다.

위에 좋은 대표 식재료 ‘양배추’를 활용해 누적 판매 5,000만 포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음료도 있다. GNM자연의품격의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이 그것이다. 엄선한 제철 양배추와 브로콜리, 사과 농축액 모두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해 유기가공식품 인증까지 받았으며 달큰한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바쁜 일상, 포만감 높은 영양음료 찾고 있다면 주목

건강관리에는 올바른 식습관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 먹기란 쉽지 않다. 이에 간편하게 포만감과 영양성분을 채울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매일유업의 ‘매일두유 99.89’는 설탕이 무첨가 된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음료다. 두유액 99.89%가 들어가 있어 콩 고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오트, 렌틸콩, 퀴노아 등 슈퍼곡물을 함유한 ‘매일두유 식이섬유’와 벨기에산 생초콜릿의 진한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매일두유 초콜릿’도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휴대가 편리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식물성 단백질을 챙겨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글로벌 오트 전문 브랜드 ‘퀘이커’와 손잡고 귀리 음료 ‘퀘이커 오츠 앤 밀크’를 ‘플레인’, 스위트’ 2종으로 선보였다. 포만감을 높여주는 식이섬유를 함유해 바쁜 일정으로 식사를 제때 하지 못하거나 간단하게 허기를 채우고 싶을 때 식사 대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이자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귀리에 우유가 더해져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