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7:04 (금)
KB증권, 혁신적 테크핀 플랫폼 구축 MOU 체결
상태바
KB증권, 혁신적 테크핀 플랫폼 구축 MOU 체결
  • 황지연 기자
  • 승인 2019.12.0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2일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이스트소프트와 혁신적 테크핀 플랫폼 구축 및 AI 기술의 자본시장 적용 등에 대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이사, 김우승 줌인터넷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증권은 최근 카카오, 네이버 등 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이 가속화 되고 핀테크 서비스가 금융기관의 사업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는 현 상황을 기회로 삼기 위해 이번 업무제휴를 추진하게 됐다.

KB증권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자 금융·보안·쇼핑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 기술 기반 신사업을 전개 중인 이스트소프트와 신기술과 연계한 혁신적 금융 플랫폼 및 서비스를 공동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앞으로 초보 투자자도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혁신적 형태의 투자 플랫폼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투자자 정보와 연계한 AI 큐레이션 서비스 도입, AI 기반 언어 분석을 통한 STT 데이터 활용도 확대, 이미지 인식기술을 활용한 eKYC 고도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KB증권은 이러한 서비스 개발 및 구축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되고 다양한 금융니즈에 부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앞으로도 신기술 도입을 가속화 해 KB증권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확보하고, 대한민국 테크핀 기업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과 동시에 상생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ICT기업과의 협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지연 기자 hjy0802@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