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0 23:25 (수)
SKT-경찰청-교통공단, 자율주행 교통문제 해결 모색
상태바
SKT-경찰청-교통공단, 자율주행 교통문제 해결 모색
  • 장동진 기자
  • 승인 2019.11.0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교통신호·T맵 데이터 공유 및 5G 기술 검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찰청의 교통신호 정보와 SK텔레콤의 T맵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통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SK텔레콤과 경찰청, 도로교통공단은 ▲T맵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경찰청 신호정보 데이터 공유 ▲경찰청 교통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T맵 실시간 데이터 공유 ▲5G 기반 교통신호 연동 테스트베드 구축 ▲교통문제 해결을 통한 사회적 비용의 효과성 검증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SK텔레콤은 경찰청의 교통신호 데이터를 활용해 T맵 경로상 신호 정보 표출과 도착 예측시간 정확도 향상 등의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한다.

경찰청은 SK텔레콤의 T맵의 교통데이터를 제공받아 교통신호 시스템 고도화에 활용한다. T맵의 실시간 교통상황 데이터를 교통신호에 적용하면 혼잡 시간대 병목 현상 해소 등 교통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과 도로교통공단은 5G 기반 교통신호 제공을 위한 기술 검증과 테스트베드 구축에 나선다. 양 기관은 기술 검증 후 교통신호기에 5G망을 적용, 기존 교통신호기를 신뢰성과 안정성을 갖춘 실시간 교통신호시스템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향후 경찰청 등 정부기관과 추가적인 협력을 추진해 B2B 레퍼런스 인프라 확보와 자율주행, 5G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장동진 기자 wkd486789@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