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8 00:10 (토)
GS홈쇼핑, ㈜한진에 전략적 투자…물류협력 파트너십 강화
상태바
GS홈쇼핑, ㈜한진에 전략적 투자…물류협력 파트너십 강화
  • 양정혜 기자
  • 승인 2019.10.23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블록딜 방식을 통해 ㈜한진 지분 6.87% 취득
군포물류센터 건립, NHN페이코와 월드키친 투자 등과 같은 성장동력확보 일환
GS샵 BI
GS샵 BI

GS홈쇼핑은 23일 이사회를 열고 오는 24일 ㈜한진의 지분 6.87%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총액은 약 250억원 규모이며, 블록딜 방식을 통해 고 조양호 회장이 가지고 있던 지분을 인수하는 형태다.

GS홈쇼핑은 ㈜한진이 물류 관련 광범위한 사업영역과 인프라를 가지고 있어 투자에 적합하며, GS홈쇼핑이 한층 더 높은 배송을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높은 단계의 협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특히 ㈜한진은 GS홈쇼핑의 설립 초기부터 꾸준히 협력해왔고, 현재 GS홈쇼핑의 물량 중 약 70%를 배송하고 있는 등 당사를 잘 이해하고 있는 주요 협력 파트너다. 또 한진이 운영하고 있는 GS홈쇼핑 전담배송원 제도는 당사의 차별화된 배송서비스 중의 하나다.

GS홈쇼핑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 ㈜한진이 가지고 있는 배송 역량을 통해 한층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도 고객이 원하는 배송 서비스를 정교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의 일환이다.

GS홈쇼핑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고도화된 배송 데이터를 이용해 한층 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 정확하고 더 빠른 배송을 위해 지정시간 배송 등 특화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G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한진 투자건 외에도 NHN페이코, 월드키친 등에 전략적 투자를 하고 있으며, 국내외 신규 스타트업에도 꾸준히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각종 국내외 펀드에도 간접투자를 지속해 현재 500여개 기업에 약 3000억원을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GS홈쇼핑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양정혜 기자 didwjd8@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