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01 10:30 (목)

신종코로나 09/30 0시 기준

한국

신규 113

누적 23,812

완치 21,590

사망 413

제이엔케이히터, 하이리움산업과 수소 기술 협력키로
상태바
제이엔케이히터, 하이리움산업과 수소 기술 협력키로
  • 황지연 기자
  • 승인 2019.10.2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엔케이히터와 하이리움산업은 수소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21일 하이리움산업 오산공장에서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수소추출기를 통한 수소생산분야에서 하이리움산업은 수소의 액화, 저장 분야에서 수소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기술제공 및 인력교류,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수주를 위한 상호협력, 수소추출기와 액화수소플랜트 연계를 통한 사업모델 개발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 상호 기술 협력으로 수소산업계의 높은 외산 장비 의존도를 낮추고 국산 제품의 사용을 점진적으로 높여 가기로 협의했다.

제이엔케이히터 김방희 대표는 "최근 액화수소기술과 사업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액화수소 플랜트, 액화수소를 활용한 수소충전소 등이 예상보다 빨리 도래할 것"이라며 "지난 수년간 액화수소분야에서 기술력을 쌓아온 하이리움산업과 협력해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리움 김서영 대표는 "수소의 생산, 저장, 운송, 활용 전 주기에 걸쳐 양사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수소생산과 액화수소를 연계한 사업모델 개발에서 제이엔케이히터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지연 기자 hjy0802@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