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4 11:05 (일)

신종코로나 01/ 22 0시 기준

한국

신규 346

누적 74,262

완치 61,415

사망 1,328

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횟수 2000만회 돌파
상태바
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횟수 2000만회 돌파
  • 전숙희 기자
  • 승인 2021.01.14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13일 기준으로 누적 시청 횟수 2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누적 시청 횟수 2000만 회 돌파는 지난 11월 20일 1000만회 돌파 이후 50여일 만에 달성했다.  

지난 1000만 회 돌파 당시 총 방송 횟수는 85회, 평균 시청 횟수는 11만이었으나 2000만 회 돌파한 현재는 총 방송 횟수 140회, 평균 시청 횟수 14만으로 급등했다.

거래액 역시 12월 기준 5월 베타 서비스 대비 38배, 정식 오픈 달인 10월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성공적인 성과는 무엇보다 생소하게 받아들여졌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 대해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 카카오쇼핑라이브의 경우 카카오톡이라는 국민 플랫폼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과, 전용 스튜디오 제작 및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 구성 등 방송의 퀄리티를 높이는 노력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것 역시 성장의 한 요인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서비스가 정식 출범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누적 시청 횟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방송 제작 환경을 개선해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숙희 기자 kk123@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