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7 08:55 (수)

신종코로나 01/ 22 0시 기준

한국

신규 346

누적 74,262

완치 61,415

사망 1,328

나경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공식 선언
상태바
나경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공식 선언
  • 장상오 기자
  • 승인 2021.01.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미래통합당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나경원 미래통합당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오는 4월 치러지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13일 공식 선언했다.

지난 2011년 한나라당 소속으로 서울시장에 출마해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패한 이후 10년 만의 재도전이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용산구 이태원 골목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권은 국민의 기대를 배반했고 전임 시장은 성범죄 혐의로 리더십을 잃었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나 전 의원은 특히 "이번 서울시장 선거는 전임 시장의 여성 인권 유린에서 비롯됐다며 "성폭력을 추방시키겠다는 독한 의지와 여성의 마음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섬세함을 갖춘 후보만이 이번 선거에서 승리를 담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 전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부동산 정책 실패로 인해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을 정조준하는 한편 고(故) 박 전 서울시장의 치부를 들춰내며 여성 후보라는 점을 부각하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나 전 의원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한 비판도 잊지 않았다. 그는 "쉽게 물러서고 유불리를 따지는 사람에겐 이 중대한 선거를 맡길 수 없다"며 "중요한 정치 변곡점마다 결국 이 정권에 도움을 준 사람이 어떻게 야권을 대표할 수 있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상오 기자 ficsiwoos@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