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8 16:05 (월)

신종코로나 01/ 18 0시 기준

한국

신규 389

누적 72,729

완치 58,723

사망 1,264

삼성전자, ‘원 UI(One UI) 3’ 정식 업데이트
상태바
삼성전자, ‘원 UI(One UI) 3’ 정식 업데이트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12.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원 UI 3’이 적용된 스마트폰 화면 (사진=삼성전자)
삼성 ‘원 UI 3’이 적용된 스마트폰 화면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3일부터 최신 갤럭시 사용자 경험(UX) ‘원 UI(One UI) 3’ 정식 업데이트를 국가별로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한국과 미국, 일부 유럽 국가의 ‘갤럭시 S20·S20+·S20 울트라’ 사용자를 시작으로 ‘원 UI(One UI) 3’ 업데이트를 시작했으며,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Z 폴드2’를 비롯해 지원 단말과 지역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11 기반의 ‘원 UI 3’는 더욱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 한층 강화된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디자인적인 면에서 ‘원 UI 3’는 사용자가 가장 많이 보는 홈 스크린·잠금 화면·알림 및 퀵 패널에서 중요한 정보가 더욱 시각적으로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알림 화면에서 주변을 흐리게 하는 시각적 효과를 새로 적용해 사용자가 더욱 빠르게 가장 중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위젯 디자인을 개선해 홈 스크린이 깔끔하면서도 감각적으로 보이도록 했다.

‘원 UI 3’는 시각적인 면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느낌 자체를 한 단계 진화시켰다. 자연스러운 햅틱 피드백과 결합된 부드러운 모션 효과와 애니메이션이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경험을 즐겁게 해주며, 버튼을 누르는 경험은 실제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원 UI 3’는 바쁜 일상 속에서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마트폰의 잠금을 해지하지 않고 잠금 화면 위젯에서 뮤직 플레이어를 제어하거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메시지 앱의 알림을 그룹화해 퀵 패널 상단에 보여줌으로써 더욱 직관적으로 대화를 확인하고 답장을 할 수 있게 했으며, 영상 통화 레이아웃을 풀 스크린으로 지원해 상대방을 더욱 가까이에서 보며 소통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원 UI 3’로 스마트폰의 카메라 경험이 더욱 강력해진다. 향상된 AI 기반의 줌과 자동 포커스, 자동 노출을 지원해 더욱 멋진 촬영이 가능하며, 갤러리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해서 찾는 것도 더욱 쉬워졌다.

또한, ‘원 UI 3’는 사용자의 취향과 선호에 따라 스마트폰을 더욱 자유롭게 사용자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원 UI 3’ 업데이트는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최신 운영체제를 소개하며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는 시작”이라며, “‘원 UI 3’는 모바일 기기 수명주기 동안 소비자들을 위해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경험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삼성전자의 역할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양정혜 기자 yjh0214@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