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30 17:40 (월)

신종코로나 11/ 30 0시 기준

한국

신규 438

누적 34,201

완치 27,653

사망 526

삼정KPMG, 자동차 보안 사업 강화 협업 추진
상태바
삼정KPMG, 자동차 보안 사업 강화 협업 추진
  • 황지연 기자
  • 승인 2020.10.28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정KPMG
ⓒ삼정KPMG

삼정KPMG가 이타스코리아와 함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KPMG 본사에서 자동차 보안 사업 강화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차량 연결성의 증가와 이에 따른 사이버 보안 위협의 증대로 유엔 유럽경제위원회 자동차기준조화포럼(UNECE/WP29)은 자동차 형식 승인에 사이버 보안 항목을 의무화하는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CSMS)에 관한 법률'을 지난 6월 채택했다.

이에 따라 2022년 7월 이후 유럽에서 형식 등록되는 신차는 제품 개발에 사이버 보안에 관한 고려를 증명해야 한다.

제조사 및 부품사는 사이버 보안 관리 능력에 관한 인증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 국내 제조사 및 부품사는 차량 생산의 전체 가치 사슬에서 사이버 보안을 정의, 제어, 관리 및 개선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CSMS)을 구축해야 한다.

정보보안, 디지털 기술보안 뿐만 아니라 OT(산업)보안 및 화이트 해커 등 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삼정KPMG 사이버보안서비스팀은 기업의 보안 분석, 계획,  설계, 실행 및 모니터링을 포함한 정보보호 관리 체계 수립에 폭넓은 전문 지식을 창출하며 고객과 기업의 가치를 보호할 수 있는 선제적이고 통합적인 정보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및 임베디드 솔루션 선도 기업인 이타스코리아는 자회사인 에스크립트를 통해 자동차 보안 분야에서 필요한 전문 지식과 컨설팅,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일반 차량과 사업용 차량의 보안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정KPMG는 이타스코리아의 임베디드 보안 자회사인 에스크립트와 공동으로 국내 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사에 차량 사이버 보안 관리 체계 수립·운영을 위한 컨설팅 제공할 예정이다.

삼정KPMG 컨설팅부문 정대길 대표는 "삼정KPMG의 사이버 보안 분야 노하우(Know-how)와 이타스코리아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문성이 합쳐져, 기업 고객이 글로벌에서 요구되는 보안 기준에 부합하고 차량과 인프라를 포괄하는 총체적 사이버 보안 관리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지연 기자 hjy0802@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