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05:00 (목)

신종코로나 10/ 28 0시 기준

한국

신규 103

누적 26,146

완치 24,073

사망 461

'달콤에서 즐긴다'...달콤 ‘큐브 시리즈’ 누적 500만 잔 판매 돌파
상태바
'달콤에서 즐긴다'...달콤 ‘큐브 시리즈’ 누적 500만 잔 판매 돌파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10.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콤 ‘큐브시리즈’, 왼쪽부터 ‘큐브’, ‘망고큐브’, ‘베리큐브’, ‘허니큐브’ (사진=달콤커피)
달콤 ‘큐브시리즈’, 왼쪽부터 ‘큐브’, ‘망고큐브’, ‘베리큐브’, ‘허니큐브’ (사진=달콤커피)

카페 전문 브랜드 달콤의 자사 시그니처 음료인 ‘큐브 시리즈’가 누적 50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

14일 달콤에 따르면 큐브 시리즈는 에스프레소, 과일, 꿀 등을 얼린 큐브(Cube)에 따뜻한 우유를 부어 천천히 녹여 마시는 독특한 감성의 메뉴다. 아이스 음료가 시간이 지날수록 얼음이 녹으면서 맛이 밍밍해지는 점에 착안, 마지막까지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출시 첫 해 30만 잔을 시작으로 이듬해 63만 잔, 이후 매년 100만 잔 이상이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큐브시리즈는 펀슈머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과 기발한 음용법으로, 국내는 물론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모로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달콤은 2013년 에스프레소 원액을 얼려 커피와 우유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큐브’ 출시 이래, 참신한 배리에이션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는 큐브 메뉴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달콤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카페업계는 판매 주기가 짧은 단발성, 시즌성 메뉴의 출시가 잦다 보니,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만의 경쟁력을 갖추기가 쉽지 않다”며 “지속적인 메뉴 연구개발을 통해 오직 달콤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큐브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정혜 기자 yjh0214@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