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02:15 (금)

신종코로나 10/ 22 0시 기준

한국

신규 121

누적 25,543

완치 23,647

사망 453

男 피부고민 1위 '여드름·트러블'...남성 피부 고민 해결 극대화
상태바
男 피부고민 1위 '여드름·트러블'...남성 피부 고민 해결 극대화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10.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영 '남성의 굿팁' 캠페인
올리브영서 남성 고객 구매액 85%↑
CJ올리브영 돈암중앙점에서 남성 소비자가 화장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돈암중앙점에서 남성 소비자가 화장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남성들의 피부 고민 1위로 여드름과 트러블을 꼽았다. 이어 유분과 기름기도 높게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최근 1년간 남성 회원들이 구매한 2000만개 상품 데이터와 설문조사를 통한 결과, 피부 고민 1위(중복 응답)는 여드름·트러블(58.6%)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유분·기름기(58.2%)가 높게 나타났으며, 면도 등으로 인한 피부 마찰(55.8%), 모공·블랙헤드(54.0%), 냄새(50.6%), 피부 톤(49.6%), 탈모·헤어라인(47.4) 등이 주요 고민이라고 답했다.

이에 ‘2000만, 남자의 굿팁’ 캠페인에서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올인원’ 인기 상품을 모은 ‘베이직 스킨 케어’를 시작으로 △여드름·트러블 △유분·기름기 △피부 톤·잡티 △피부 건조 △바디·냄새 △탈모 △면도·피부 마찰 등 8가지 주요 고민 해결을 위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공식 온라인몰의 남성 카테고리에서 최근 1년간 가장 많은 누적 리뷰 수를 기록한 ‘최다 리뷰’ 상품도 선정했다. ‘니베아 맨 센서티브 쉐이빙 폼’ ‘다슈 데일리 볼륨업 컬크림’ ‘그라펜 트리플 핸섬 립밤’ 등이다. 온라인몰에서는 가격 혜택을 극대화한 ‘최대 50% 할인’ 상품도 특별히 선보인다.

CJ올리브영 홍대 타운 맨즈 케어존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홍대 타운 맨즈 케어존 (사진=CJ올리브영)

한편 CJ올리브영은 남성들의 구매 데이터 기반 남성 카테고리 전문성 강화, 오는 10월27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2000만, 남자의 굿팁’을 주제로 남성 고객을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한다.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CJ올리브영은 더욱 세분화하는 남성들의 뷰티 고민과 니즈를 공략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CJ올리브영이 지난해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 2018년 대비 남성 고객 구매액이 8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최근에는 남성들도 피부 고민이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다. 같은 기간 기준 남성 고객이 구매한 기초화장품 매출은 89%, 색조화장품 매출은 126% 증가하는 등 화장품을 직접 구매하는 남성들이 더욱 늘고 있는 추세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외모 관리 등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기초화장품에 그치지 않고 색조, 바디, 헤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남성 뷰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CJ올리브영은 축적된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올해부터 보다 전문적인 남성 카테고리 큐레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정혜 기자 yjh0214@channel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