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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보다 챗봇으로 편하게...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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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보다 챗봇으로 편하게...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 양정혜 기자
  • 승인 2020.10.12 14: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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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마트24는 지난 1월 선보인 ‘보이는 ARS’에 이어 챗봇 서비스를 오픈, 이번에 선보인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미리 준비된 내용을 고객이 클릭해 확인하는 시나리오형 타입이다.

챗봇 서비스에는 자주하는 질문/답변, 진행중인 이벤트, 셀프계산대 활용 등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해, 상품/매장정보/택배/앱(APP)/창업/이벤트/결제수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모든 매장으로 확대중인 셀프계산대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챕터도 마련했다.

고객들은카카오톡 앱 실행 e친구 검색(이마트24) 추가 과정을 거치면 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콜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24시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이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가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이마트24는 이번 시나리오 타입 챗봇에 이어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고객서비스파트 홍강령 파트너는 “보이는 ARS, 챗봇을 통해 단순 문의 해결이 가능해지면서, 실제 통화가 필요한 복합 문의 고객과의 상담 품질도 높일 수 있다"라며 "이는 결국 고객만족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양정혜 기자 yjh0214@channel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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