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333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비대면 소비 트렌드'...풀무원다논 그릭, 대형마트 온라인 매출 54% 성장 '비대면 소비 트렌드'...풀무원다논 그릭, 대형마트 온라인 매출 54% 성장 ‘풀무원다논 그릭’이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힘입어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에서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지난해 1~11월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의 월평균 판매율이 전년 대비 54% 성장했다. 여기에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생활권 내 소비가 늘면서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근린상권 채널 매출도 전년 대비 50%의 성장세를 나타냈다.그릭의 매출 증가는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22 12:21 지평주조, 지난해 매출액 308억원...역대 최고 실적 달성 지평주조, 지난해 매출액 308억원...역대 최고 실적 달성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4%(약 230억원) 늘어난 308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지평주조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식당, 주점 등 업소 매출이 대폭 감소한 상황임에도 젊은 세대취향을 공략한 ‘지평 이랑이랑’ 출시 등 신제품 라인업 개발과 홈술 트렌드에 맞춰 대형마트와 편의점 중심으로 채널영업을 강화한 것이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2015년 주력제품 ‘지평생쌀막걸리’의 알코올 도수를 5도로 낮춰 리뉴얼하면서 국내 막걸리 업계의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이후 2010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22 12:19 CJ제일제당,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 CJ제일제당,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 CJ제일제당이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오늘도 자연습관, 백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재활용율을 높인 '백설 식용유'의 노력을 알리는 동시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 문화 정착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백설 홈페이지를 통해 설 명절 전까지 운영되는 이번 캠페인은 리뉴얼한 ‘백설 식용유’를 사용하는 모습, 사용 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모습, 에코백과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 등 일상 속 자신의 친환경 생활 습관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22 12:11 '코로나 시대 홈 카페 인기'...스타벅스 커피 원두 판매량 급증 '코로나 시대 홈 카페 인기'...스타벅스 커피 원두 판매량 급증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면서 홈 카페 족이 증가하는 가운데 집에서도 스타벅스 커피를 매장과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 원두의 판매량이 상승하며 일부 원두가 품절되는 등 가정용 원두 시장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 커피 원두 판매 수량을 비교한 결과 전년 대비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던 작년 12월은 원두 판매량이 전년대비 62% 상승하며 커피 원두가 가정에서 필요한 생필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스타벅스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21 12:13 CJ제일제당, 국내 기업 최초 국제표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CJ제일제당, 국내 기업 최초 국제표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CJ제일제당이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국제 표준인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시스템(ISO/DIS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컴플라이언스란, 법령과 기업 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잠재된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발생 가능한 손실을 최소화해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는 활동이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법적 리스크가 잠재된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의 준법경영 여부를 검증하는 기준이다.CJ제일제당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매년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14 11:00 '뉴트로 통했다'...올반 옛날통닭 인기에 판매채널 확대 '뉴트로 통했다'...올반 옛날통닭 인기에 판매채널 확대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11월 뉴트로 콘셉트로 선보인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올반 옛날통닭’이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37%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11~12월 중 3회에 걸쳐 진행된 홈쇼핑 방송에서 매회 완판을 기록하며 홈쇼핑에서만 1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1월부터는 일 판매량이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코로나19로 인해 불황이 장기화 되면서 추억의 맛으로 마음의 위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14 10:58 웅진식품 티즐, '톤28'과 함께 생활 속 친환경 프로모션 웅진식품 티즐, '톤28'과 함께 생활 속 친환경 프로모션 웅진식품의 블렌딩티 ‘티즐’이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톤28’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유통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트렌드 중 하나인 ‘친환경’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로 1월 한달 간 톤28 정기구독 시 티즐 2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다.웅진식품은 오는 14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프로모션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티즐 2종과 톤28의 샴푸바를 증정한다.웅진식품의 티즐은 깊고 그윽한 풍미의 찻잎과 상큼달콤한 과일을 블렌딩한 크래프트 티 음료다. 웅진식품은 원활한 식음료/주류 | 장동진 기자 | 2021-01-11 12:51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300만 병 판매 돌파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300만 병 판매 돌파 국순당은 프리미엄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의 전체 누적 판매량이 3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국순당은 2018년 5월에 국내 최초로 유산균 강화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를 출시한 이후 지난해 4월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페트, 7월에는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캔’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유산균을 활용한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제품을 선보였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판매가가 3000원대인 프리미엄급 막걸리임에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출시 첫해인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11 11:06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골든블루는 비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국내에 출시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현재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계 무알코올음료 시장의 규모는 2016년 약 100억 달러에서 2019년도에는 약 130억 달러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는 170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더욱 가파르게 성장하여, 2016년 100억원이었던 무알코올음료 시장의 규모는 2019년, 150억원에 도달했다.㈜골든블루는 이처럼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11 11:03 웅진식품, 아침햇살·초록매실 젤리로 출시 웅진식품, 아침햇살·초록매실 젤리로 출시 웅진식품은 자사 베스트셀러 음료인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을 젤리 타입으로 선보인다.‘아침햇살 젤리’는 웅진식품의 대표 쌀음료인 아침햇살을 부드럽게 담아낸 젤리로, 쫀득한 식감을 더해 쌀의 고소한 맛을 살렸다. ‘초록매실 젤리’는 깨물어주고 싶은 초록매실의 상큼함을 쫄깃한 젤리로 구현해냈으며, 반투명한 젤리 속에 또 다른 젤리가 숨어있어 먹는 재미도 더했다.웅진식품은 지난해 아침햇살 아이스바, 초록매실 아이스바를 출시하며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에 성공한 바 있다.추억의 음료가 새로운 형태인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했다는 점에서 SNS상에서 화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06 10:36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200만 봉지 판매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200만 봉지 판매 풀무원식품의 첫 비건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 누적판매량 200만 봉지를 넘어서며 비건 라면의 새 지평을 열었다.풀무원은 지난 8월말 라면 브랜드를 ‘자연은 맛있다’로 리뉴얼하고, 자연 재료 본연의 맛을 로스팅 공법으로 또렷하고 선명하게 구현한 정·백·홍면 3종을 출시했다. 이 중 정면은 ‘맛있는 비건 라면’으로 인기를 얻으며 4개월 만에 200만 봉지를 넘어섰다.비건 식품은 소비층이 얇아 실패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으나, 정면은 칼칼한 매운맛과 진하고 깊은 국물로 일반 라면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소비층을 확장하고 있다. 뛰어난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05 11:23 [신년사]박준 농심 부회장 "코로나19 이후 준비...지속가능 발전 체제 마련” [신년사]박준 농심 부회장 "코로나19 이후 준비...지속가능 발전 체제 마련” 박준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은 4일 이메일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19 가 가져올 시장변화에 대처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체계를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박 부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세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주목해야 한다고 말하며 2021년 농심의 경영활동과 계획이 코로나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박 부회장은 “브랜드의 체계적 관리에 힘써야 한다”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선 고객이 사고 싶은 제품을 만들고 진심 어린 커뮤니케이션을 펼쳐야 한다”고 말했다.성장하는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1-01-04 11:38 스타벅스, 특성화고 잡 페어 통해 졸업 예정자 36명 채용 스타벅스, 특성화고 잡 페어 통해 졸업 예정자 36명 채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서울과 경기 지역 90여개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잡 페어를 진행하고, 채용면접 등을 통해 총 36명의 참여 학생을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최종 선발했다.이번 잡 페어 행사는 현재 코로나19의 상황에 맞게 교사설명회부터 학생대상 교육 및 채용 면접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스타벅스와 JA는 온라인 교사설명회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강연을 제공하고, 스타벅스 취업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교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0-12-29 11:27 '대박라면' 글로벌 대박…해외 판매량 전년비 3배↑ '대박라면' 글로벌 대박…해외 판매량 전년비 3배↑ 신세계푸드의 ‘대박라면’이 글로벌 시장에서 대박 행진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2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18년부터 글로벌 할랄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에서 판매 중인 ‘대박라면’의 올해 연간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해 전년 대비(2019년 305만개) 3배 이상 증가했다.또한 판매국가도 지난해에는 ‘대박라면’을 생산하는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중국, 싱가포르, 태국, 대만, 부탄 등 6개국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미국,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 등 9곳을 확대해 총 15개국이 됐다.특히 코로나19로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0-12-28 11:22 풀무원푸드앤컬처, 김포국제공항에 ‘플레이보6 뉴트로’ 리뉴얼 풀무원푸드앤컬처, 김포국제공항에 ‘플레이보6 뉴트로’ 리뉴얼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김포국제공항 푸드코트 ‘플레이보6 뉴트로’의 새 단장을 마치고 재오픈했다.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1층에 국내 인기 맛집을 한곳에 모은 푸트코트 ‘플레이보6 뉴트로’를 리뉴얼 오픈했다.‘플레이보6 뉴트로’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2019년 6월 김포국제공항 국내선에 오픈한 푸드코드 브랜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운영을 중단한지 7개월 만에 인기 맛집 브랜드로 새롭게 구성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셀렉 다이닝 브랜드인 ‘플레이보6’를 최근 주목받고 있는 ‘뉴트로(New-Tr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0-12-22 13:13 롯데제과, 연말 맞아 소외 이웃 돕기 제품 기부 적극 나서 롯데제과, 연말 맞아 소외 이웃 돕기 제품 기부 적극 나서 롯데제과가 연말을 맞아 여러 사회복지단체에 제품을 기부하며 활발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롯데제과는 이달 21일 한부모 가정 및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간식으로 사용될 과자 1천 500여 박스를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기부했다.앞서 롯데제과는 이달 15일 용인시의 장애인 시설 및 소외계층에 과자 나눔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문화협회푸드뱅크에 과자 약 1000박스를 전달했으며, 18일에는 서울농아노인회에도 과자 500여 박스를 전달했다. 또 이달 3일에는 소아암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소아암재단에 과자 약 400박스를 전달했으며, 1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0-12-21 11:14 신라면, '관심도·맛있다' 1위...경쟁사 압도 신라면, '관심도·맛있다' 1위...경쟁사 압도 국내 주요 라면 제조사의 대표 라면 1개씩을 대상으로 온라인 '관심도'와 연관어 '맛있다' 키워드 등을 분석한 결과 농심 신라면이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신라면은 호감도에서도 경쟁 라면을 압도했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올 1~11월 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유튜브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농심 '신라면', 오뚜기 '진라면',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등 3개 라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신라면 총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이 31만6839건으로 ▲진라면 16만79건 ▲불닭볶음면 15만6866건에 비해 두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0-12-21 10:56 케이크도 '언택트'가 대세…온라인 판매량 3배 늘어 케이크도 '언택트'가 대세…온라인 판매량 3배 늘어 코로나19 영향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온라인을 통해 언택트(비대면)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11월1일~12월15일 케이크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 특히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12월 케이크 판매량은 381%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 같은 증가세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타인과의 접촉을 꺼리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해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베이커리 브랜드에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0-12-21 10:46 남양유업, 14년째 이어온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후원금 전달 남양유업, 14년째 이어온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후원금 전달 한파가 찾아오면서 주변 소외계층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힘든 겨울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기존의 후원 활동들이 줄어들어, 소외계층들은 더욱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다.이러한 가운데 남양유업이 지난 16일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운동’측에 연탄 4000장에 해당하는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주변 소외계층들을 위한 남양유업 임직 월들의 사내 성금 계좌인 ‘사랑의 구좌’를 통해 전달됐다. 남양유업은 2007년부터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14년째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누적 4만3000여 장의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0-12-18 09:47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판매 3000kg 달성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판매 3000kg 달성 한국야쿠르트가 프로바이오틱스 분말 B2B(기업간 거래)사업 첫 해 판매랑 3000kg을 달성했다.한국야쿠르트는 3월, 창립 최초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원료 외부 판매에 나섰다. 50년 연구 기술력과 1,000억원 이상 설비투자를 바탕으로 B2C 중심 사업영역을 B2B까지 확대한 것.실제, 한국야쿠르트는 2014년 국내 최초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를 준공하고 대량 배양 체제를 구축했다. 2019년에는 최신 생산시설의 평택공장을 완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배양에서부터 생산에 이르는 통합 공정체제를 마련했다.한국야쿠르트가 기업간 식음료/주류 | 양정혜 기자 | 2020-12-18 09:33 처음처음12345678910다음다음다음끝끝